형사소송

[형사변호사]억울한 마약혐의에서 벗어나려면

법률사무소 제이 2019. 4. 11. 11:55

마약범죄에 휘말리면 누구나 겁부터 나기 마련입니다.

안녕하세요. 법률사무소 제이의 박경미 변호사입니다. 마약을 투여하지 않았는데 투여했다는 혐의로 수사대상이 되거나, 마약을 소지한 적 없는데 소지했다는 내용으로 구속되는 일이 자신에게 생긴다면, 억울한 사실관계를 차치하고, 일단 마약전담부서에서 수사를 받기 때문에 첫 구속절차에서부터 중간 신문 과정, 최종 재판 등 꽤나 복잡하고 정신없이 진행됩니다.

이 때 당사자가 아닌데 주도한 것처럼 오해를 받거나, 투여 및 소지 등의 사실관계가 없는데도 있는 것처럼 처리된다면 당연히 형사사건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합니다. 마약범죄는 <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>과 같은 특별법 대상이 되기도 하지만 그 절차에서는 <형사소송법>과 그 시행령 등의 대상이기도 합니다.

따라서 자신이 억울하게 마약범죄 혐의로 수사 대상이 되었다면 첫 단추인 절차적인 면에서부터 합법적으로 수사받고 있는지, 중간 과정에서도 역시 기본권 보장 근거인 <헌법>과 <형사소송법> 테두리 내에서 수사 대상이 되고 있는지, 나아가 실제 사실관계에 필요한 증거 수집이나 제출 또한 적법하게 이뤄지고 있는지 등에 대해 전문가의 판단이 절실합니다.

수사기관은 벌받아 마땅한 범죄자를 찾아내는 일을 하지만, 그 과정에서 억울한 사람이 생긴다면 그 억울함을 풀어줄 가장 빠르면서도 간단한 방법은 형사전담변호사를 찾는 것입니다. 매 사안마다 절차와 사실관계가 다르기 때문에 우선 스스로 검색을 하거나 공부를 한다고 하더라도 종국에는 형사사건에서의 경험만큼 신속정확한 해결이 없습니다.

 

 

 

제이(齊利)로 오시는 길 <지상편>

버스, 지하철 이용시 ​ 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문정법조단지. 건영아파트(중) 정류장(24014)에서 하차 후 지하철 문정역 3번출구쪽 방향으로 걸어오시되, 1층 버거킹이 보이는 건물이 문정지구 헤리움써밋타워..

lawhousej.tistory.com